오늘 아침 출근길 라디오에서 들은 얘기다. 세계 각 나라에서 7만 2천여명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엄청나게 행복하다고 (그냥 행복하다가 아니라 extremely happy) 느끼는 부부들에겐 다음과 같은 공통점들이 있다고 한다.
매일 키스를 한다.
애정표현을 많이 한다.
섹스를 하면서 진한 키스를 한다.
섹스를 하지 않으면서 진한 키스를 한다.
선물을 자주 주고 받는다.
둘만의 데이트를 주기적으로 혹은 자주 한다.
결국 무지 행복한 부부들은 서로 애정을 충분히 표현하면서 사는 부부라는 얘기다. 결혼 2주년을 앞두고 있는 나와 S도 아직은 위에 나열한 엄청 행복한 커플들이 보이는 행각을 일삼고 있다…그래서 무지 행복하다. 사실 우리는 결혼 초부터 다짐을 했다. 무슨 일이 있어도 저녁에 퇴근해서 집에 오면 꼭 키스부터 하기로. 그걸 안하기 시작하면 마음도, 행동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그리고 지금까지 하루도 빠짐없이 실천해왔다.
같이 살다보면 너무 익숙해져서, 혹은 이성이 아닌 가족이라는 느낌이 강해져서 애정표현도 점점 줄어들게 되는 것이 보통이다. 하지만 일상 속의 작은 애정표현들이야말로 상대방에게 큰 감흥을 줄 수 있는 돈 안드는 제일 좋은 방법이다. 난 그런거 못해 라고 단정짓지 말고 억지로라도 자꾸 해버릇하면 그것도 습관이 된다. 그리고 상대방이 그런 노력을 보이면 무조건 웃는 얼굴로 받아들이자.
행복은 두 사람이 만들어가는 것이지 저절로 하늘에서 떨어지는게 아니라는 사실을 꼭 명심하자.
March 29, 2015 at 5:51 pm
맞아요.. 마음을 표현 할수록 서로의 마음이 더 커지는 것 같아요
March 23, 2013 at 1:46 am
배워갑니다 30너머 겨우 결혼 해서겨우해서 왜 행복하지 안는지 이제알았네요. 그런데 키스는매일하고 선물은 거의 1주일에 한번씩사오는데. 다른 행복들은 하지않았네요
February 13, 2013 at 2:27 pm
부부간의 깊은 애정:
세계 속의 한 여성 내가 뽑은 내 아내
세계 속의 한 남성 내가 뽑은 내 남편,
몸과 마음 행실을 조각 도구 삼아서
나의 여자 나의 남자 조각하며 다듬고,
마주 보며 나누는 부부간의 깊은 애정
어느 날 아내 소리 임신이요 우리 아기.
February 13, 2013 at 5:59 am
안녕하세요 솔직녀님 ~ 어제 여기 알았는데 글 대게 잘읽었어요 모든 글들을 정독했네요.
그런데 궁금한게 있는데 너무 애정표현을 자주하면 금방 사랑이 식으면 어떻게 하죠?? 저랑 제 여자친구는 얼마 되지 않았는데 사귀기전부터 서로에 대한 에정표현이 강해서 항상 그게 걱정인데 ..
제가 또 실증을 잘 내는 성격이거든요. 하.ㅠ
제가 100일이상 사귄게 딱 한번이라 이번여자친구는 정말 오래 가고 싶은데 결혼까지 어찌해야 할지 모르 겠어요
February 17, 2013 at 2:09 am
애정표현을 자주하기 때문에 사랑이 식는법은 없답니다. 사랑이 식는 것은 애정표현을 자주해서가 아니라 다른 이유가 있기 때문이예요.
그리고 기억하실 점은 애정표현과 집착 내지 질투는 전혀 다른거라는 점이죠. 어떤 분들은 상대방에 대한 집착이나 질투를 애정표현이라고 생각하기도 하는데, 그런 경우엔 정말로 상대방이 싫증을 느끼게 될 수도 있어요. 애정표현은 소소한 스킨십, 따뜻한 말 한마디, 상대방을 배려하는 행동들 같은거죠.
싫증을 잘 내신다구요. 혹시 아직껏 정말로 마음에 맞는 여자를 만나지 못해서가 아닐까요? 몇가지 점에 혹해 여자와 만나기 시작했지만 만나보니 그녀가 별로 재미도 없고 님과 잘 맞지도 않고 그래서 연애가 시들해지는건 아닐까요? 몇 명의 여자들을 사귀셨는지 모르겠지만, 정말로 맞는 상대가 아니라면 누구나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싫증을 느끼게 되는 법이죠. 그럴때 그래도 상대방과 헤어지기 싫고 그 관계를 유지하고 싶다면 두 사람이 노력을 해서 그런 소위 권태기를 극복하셔야 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