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미국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최근에 미국인 남자친구가 생겼고 서로 많이 좋아하는데요, 문제가 있습니다. 제가 섹스는 물론 키스, 연애도 한번도 못해봤다는거죠. 미국친구들이나 서양친구들에게 제가 한번도 데이트경험,연애 경험, 키스, 섹스 경험이 없다고 말하면 모두 반응이 똑같더군요…경악. 어떤 친구는 저에게 혹시 무슨 문제가 있냐고 묻더라구요. 미국에서는 잘못하면 니가 문제 있는 걸로 보일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정말 고민입니다. 이 사실을 남자친구에게 말해야 할까요? 그 애가 저를 이상하게 보지 않을지 걱정입니다.
——
답변입니다.
서양에선 다들 어려서부터 연애도 하고 키스도 하고 심지어는 섹스도 하는 경우가 허다하지요. 하지만 한국에선 아직도 대학 들어가 첫 연애를 하고 첫 키스를 하고 첫 섹스를 하는 사람들이 다수랍니다. 심지어 미국에서도 그런 사람들이 없지 않아요.
님의 나이에 그런 경험이 전혀 없다는 것이 어떤 서양 사람들의 눈에는 이상하게 보일 수도 있겠지만, 제 생각엔, 그리고 많은 미국 사람들도 님이 이상하다고 생각하지 않을거예요. 지금까지 정말 마음에 드는 상대를 만나지 못했다, 난 아무하고나 그냥 호기심에 섹스하긴 싫다, 그렇게 얘기하는데 그걸 가지고 뭐라고 따질 사람이 있을까요?
님의 남자친구에게 이 얘길 해야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이 되신다구요. 그와 진지하게 장기적으로 사귀고 싶은 마음이시고, 그도 그렇다면, 말씀을 하세요. 아마도 두 분이 사귀다가 보면 자연스럽게 키스와 스킨십을 하게 되겠죠. 그리고 섹스에 대해서도 얘기가 나오게 될거예요. 그 때 솔직하게 말을 하세요. 어쩌다보니 지금까지 마음에 맞는 사람을 못만나서 남자 경험이 없다구요. 미국 남자들이 섹스를 잘하는 여자를 좋아하는건 사실이지만, 누구나 처음부터 잘하는건 아니죠. 그가 님을 진심으로 좋아한다면, 그리고 님을 단지 섹스 상대로 만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면, 그것을 크게 문제삼지 않을거예요.
저와 친한 한 후배(현재 29세)가 님과 비슷한 상황이었답니다. 그런데 솔직하게 남자친구에게 얘기하고는 2년간 연애 잘해서 지금은 결혼을 목전에 앞두고 있어요. ^^ 요는 님의 고민은 두 사람이 정말 좋아한다면 크게 문제될 것이 아니라는거죠. 오히려 얘기하지 않고 첫경험을 치르고 그가 놀라는 것보다 미리 얘기하는 편이 나아요.
끝까지 그에게 경험이 없다는 사실을 밝히지 않으면 안될까라고 생각하신다면.. 그건 두 분의 관계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을거예요. 만약 아무 말 안하고 있다가 그와 섹스를 하게 되었다라고 상상해 볼께요. 아마도 첫 경험인만큼 긴장되고 그래서 원만하게 섹스를 즐기지 못할 가능성이 클거예요. 남자친구가 첫 경험이라는 것을 안다면 훨씬 조심스럽게 님을 대해 줄거예요. 섹스 뿐만 아니라 다른 부분에서도 서로 상대방이 과거에 얼마나 이성과 사귄 경험이 있는지를 아는 것은 현재의 관계를 이끌어가는데에 도움이 될 때가 많아요. 상대가 이성 경험이 없다는 것을 알고 사귄다면 아무래도 실수에 대해 좀더 관대해 질 수 있고 그래서 싸우는 일도 적어지죠.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적절할 때 그에게 솔직하게 얘기하세요.
즐겁게 연애하시길 바래요~
November 18, 2015 at 12:59 am
안녕하세요 솔직녀님! 저는 지금 미국에서 3년째 유학중인 학생이에요. 제 스타일이나 생김새때문에 많은 외국친구들이 저는 남자가 많았을꺼라고 오해하곤 하지만 실제로는 남자 손잡아본게 다인 정말 제 친한친구들은 저를 모태솔로라고 놀리곤할정도랍니다. 지난 3년동안 추근덕대거나 date신청을 하는 미국애들도 몇명있었지만 미국애들이랑 사귀는순간 진도는 각오해야한다는 유학생 커뮤니티들에 말에 지레 겁먹어 date신청을 받아준적이 한번도 없었어요. 그러던중에 올해 괜찮게 생각하는 남자애에게 데이트 신청을 받고 다음주 주말에 만나기로 했는데 메신저로 너 처녀야? 라고 물어보더라고요. 여자친구들끼리는 이런주제로 몇번 애기 해봤어도 남자애가 이렇게 대놓고 물어보는건 처음이라 많이 당황스럽네요. 이런 면에서 조금 소극적이고 성격이 괜찮다고 생각했던 애한테 이런질문을 받으니 조금 충격이었어요. 친구들에게 털어놔봤는데 많은 친구들이 제가 너무 막혀있다고 말하는데 미국에서 남자친구를 사귀고 싶다면 제가 달라져야 하는건가요
November 18, 2015 at 11:11 am
지금까지 남자를 사귄 경험이 적고 아무하고나 성관계를 하고 싶지 않아서 하지 않으신거라면 경험이 없다는 것이 흠이 될 이유는 전혀 없다고 봅니다. 하지만 미국인과 연애를 하고 싶다면 섹스를 자연스런 연애의 과정으로 받아들일 필요가 있는건 사실이예요. 물론 본인의 신념이 혼전순결주의라면, 그리고 그것을 인정해 줄 수 있는 남자를 만난다면 성관계를 꼭 할 필요는 없어요. 그렇지만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사귀는 사이에 섹스를 하지 않는다면 그 관계에 대해 의문을 품게 되죠.
그런데 다음주에 만나기로 한 남자분은 좀 이상하네요. 데이트를 하기도 전에 처녀냐고 물어보는건 거의 듣도 보도 못한 예의거든요… 왜 그런 질문을 했는지 저라면 되물어볼 것 같아요.
March 24, 2015 at 8:19 pm
정성담긴 답변 감사합니다
March 23, 2015 at 7:46 am
이분이랑 저랑 비슷한 상황이네요
다른점은 전 남자고 20대 중반을 넘어가고 있고 아직 애인은 없습니다.
저도 저의 이런 사실이 남자로서 마이너스로 평가될까봐 걱정되거든요
인터넷을 봐도 경험없는 남자는 답답해서 싫다는 여자들이 제법 보이고
그래서 앞으로 만날 사람들 앞에서는 이 사실을 숨겨야 하나 고민입니다.
이 사연 답변은 명쾌하지만 남자는 여자랑은 경우가 좀 다른 것 같단 생각도 드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arch 23, 2015 at 7:09 pm
글쎄요.. 전 사귀게 될 여자분에겐 솔직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여자들이 싫어하는 건 경험없는 남자가 아니라 경험이 없어서 답답하거나 미숙한 남자예요. 단지 경험이 있고 없고가 중요한게 아닌거예요. 오히려 경험이 있는 줄 알았는데 답답하고 미숙하다면 더 마이너스가 되겠죠. 때문에 정말로 누군가를 좋아하게 되시면 그 분에겐 사실을 숨기지 마시고 경험이 없어서 실수를 할 수 있으니까 이해해 달라, 부족한 점이 있으면 지적해 달라고 하세요. 없는데 있는 척, 못하는데 잘하는 척하는 남자를 좋아하는 여자는 없으니까요.
March 24, 2015 at 8:18 am
그럼 사귀기 전까지는 숨겨야 겠네요.괜히 말했다가 미숙할 거다, 뭔가 문제가 있다는 편견만 심어줄 테니까요.
March 24, 2015 at 11:32 am
전 일부러 숨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상대방이 물어보기 전에 먼저 연애경험이 없다는 것을 말할 필요는 없지만, 물어본다면 솔직하게 답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연애 경험이 없는 남자와는 사귈 수 없는 여자라면 일찍 헤어지는 것이 낫지요. 사귀고 나서 헤어지는 것보다는요.
연애시장과 취업시장은 비슷한 면이 많아요. 저도 그걸 느꼈구요. 중요한 건 내가 어떤 사람인지, 나의 장단점이 무엇인지를 잘 알고, 그런 나에게 맞는 상대는 어떤 상대일지를 파악해서 그런 상대들과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만드는 것이지요. 많은 분들이 그 기본적인 부분을 별로 생각안하고 무작정 연애하고 싶어하는데, 그럼 잘 되기 힘들어요.
March 24, 2015 at 8:59 am
그리고 좀 씁쓸하네요.마치 경력자만 찾는 현 취업시장을 보는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누구나 다 처음이 있고 미숙할 때가 있는 건데 익숙한 남자만 찾는다니. 좀 미숙하면 안되나, 남자든 여자든 더 익숙한 사람이 미숙한 사람 챙겨주면서 만나면 안되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좀 슬프네요.
April 24, 2013 at 9:01 am
아다 따이는구나
에효 아버지가 눈믈 흘리겠따 젓빠지게 딸내미 끼워났더니
미군부대 수준으로 전략했으니
유학갔다온 여자는 결혼업체에서 받지도 않다다는구만
나이 42살 먹어 이런블로거 없애라
뭐 자랑이라고
꼭 국제결혼하구 한글로 이딴글 지들 사생활 블로그 만들더라 나이를 적게 쳐먹어도 그렇구 늙어도 그렇구
April 24, 2013 at 5:27 pm
왠지 님의 부모님이 눈물 흘리고 계실 것만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예까지 납셔주시고 댓글까지 남겨주셔서 고맙습니다.
July 17, 2011 at 12:34 am
저도 외국남자친구 사귀고싶은데…한국남자들보다 크잖아요..오르가즘을 더 느낄수있어요?
July 17, 2011 at 12:00 pm
글쎄요.. 외국남자라고 다 한국남자보다 크다고 할 순 없죠. 개인차가 있으니까요. 오르가즘은 크다고 더 잘 느끼는 건 아니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