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미국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최근에 미국인 남자친구가 생겼고 서로 많이 좋아하는데요, 문제가 있습니다. 제가 섹스는 물론 키스, 연애도 한번도 못해봤다는거죠. 미국친구들이나 서양친구들에게 제가 한번도 데이트경험,연애 경험, 키스, 섹스 경험이 없다고 말하면 모두 반응이 똑같더군요…경악. 어떤 친구는 저에게 혹시 무슨 문제가 있냐고 묻더라구요. 미국에서는 잘못하면 니가 문제 있는 걸로 보일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정말 고민입니다. 이 사실을 남자친구에게 말해야 할까요? 그 애가 저를 이상하게 보지 않을지 걱정입니다.
——

답변입니다.

서양에선 다들 어려서부터 연애도 하고 키스도 하고 심지어는 섹스도 하는 경우가 허다하지요. 하지만 한국에선 아직도 대학 들어가 첫 연애를 하고 첫 키스를 하고 첫 섹스를 하는 사람들이 다수랍니다. 심지어 미국에서도 그런 사람들이 없지 않아요.

처녀를 무서워하는 미국 남자들도 있긴 하죠..

님의 나이에 그런 경험이 전혀 없다는 것이 어떤 서양 사람들의 눈에는 이상하게 보일 수도 있겠지만, 제 생각엔, 그리고 많은 미국 사람들도 님이 이상하다고 생각하지 않을거예요. 지금까지 정말 마음에 드는 상대를 만나지 못했다, 난 아무하고나 그냥 호기심에 섹스하긴 싫다, 그렇게 얘기하는데 그걸 가지고 뭐라고 따질 사람이 있을까요?

님의 남자친구에게 이 얘길 해야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이 되신다구요. 그와 진지하게 장기적으로 사귀고 싶은 마음이시고, 그도 그렇다면, 말씀을 하세요. 아마도 두 분이 사귀다가 보면 자연스럽게 키스와 스킨십을 하게 되겠죠. 그리고 섹스에 대해서도 얘기가 나오게 될거예요. 그 때 솔직하게 말을 하세요. 어쩌다보니 지금까지 마음에 맞는 사람을 못만나서 남자 경험이 없다구요. 미국 남자들이 섹스를 잘하는 여자를 좋아하는건 사실이지만, 누구나 처음부터 잘하는건 아니죠. 그가 님을 진심으로 좋아한다면, 그리고 님을 단지 섹스 상대로 만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면, 그것을 크게 문제삼지 않을거예요.

저와 친한 한 후배(현재 29세)가 님과 비슷한 상황이었답니다. 그런데 솔직하게 남자친구에게 얘기하고는 2년간 연애 잘해서 지금은 결혼을 목전에 앞두고 있어요. ^^ 요는 님의 고민은 두 사람이 정말 좋아한다면 크게 문제될 것이 아니라는거죠. 오히려 얘기하지 않고 첫경험을 치르고 그가 놀라는 것보다 미리 얘기하는 편이 나아요.

끝까지 그에게 경험이 없다는 사실을 밝히지 않으면 안될까라고 생각하신다면.. 그건 두 분의 관계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을거예요. 만약 아무 말 안하고 있다가 그와 섹스를 하게 되었다라고 상상해 볼께요. 아마도 첫 경험인만큼 긴장되고 그래서 원만하게 섹스를 즐기지 못할 가능성이 클거예요. 남자친구가 첫 경험이라는 것을 안다면 훨씬 조심스럽게 님을 대해 줄거예요. 섹스 뿐만 아니라 다른 부분에서도 서로 상대방이 과거에 얼마나 이성과 사귄 경험이 있는지를 아는 것은 현재의 관계를 이끌어가는데에 도움이 될 때가 많아요. 상대가 이성 경험이 없다는 것을 알고 사귄다면 아무래도 실수에 대해 좀더 관대해 질 수 있고 그래서 싸우는 일도 적어지죠.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적절할 때 그에게 솔직하게 얘기하세요.
즐겁게 연애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