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미국 신문에 섹스에 관한 흥미로운 기사가 실려서 읽어봤다. 모대학의 설문조사 결과라는데, 섹스에 관한 설문조사나 리서치는 심심하면 신문에 실리는 단골손님이라 그다지 새로울 것도 없으려니 했지만, 그래도 나의 관심사 중 하나인지라 클릭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가장 첫번째로 등장한 내용은 영화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로 유명해진 오르가즘을 느끼는 ‘척’ 하는 여성에 대한 얘기. 85 퍼센트의 남성들이 가장 최근에 한 섹스 중 여성 파트너를 오르가즘에 이르게 했다고 답한 반면, 가장 최근의 섹스 중 오르가즘에 실제로 도달했다고 답한 여성은 64 퍼센트였다고. 그럼 뭔가. 물론 설문조사의 대상인 남여가 파트너는 아니겠지만, 아주 단순화한 계산으로 21 퍼센트의 여성은 오르가즘을 연기했다는 얘기다. 이 리서치에선 이러한 남성이 지각하는 여성의 오르가즘과 실제로 여성들이 느끼는 오르가즘의 차이가 파트너 간의 의사소통 부족으로 인한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의사소통이 부족하다는 얘기는 여성이 오르가즘을 연기한다든지, 또는 남성이 여성에게 물어보지 않거나 여성이 절정에 달했는지 어떤지 관심있게 보지 않는다는 것도 포함한다. 신문에 실린 한 전문가의 말을 인용하면, “여성이 오르가즘을 연기하는 이유는 성적인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것을 부끄럽게 생각하거나, 솔직한 반응을 보이면 배우자와의 관계가 흔들리지 않을까 조심스러워서, 그 두 가지의 복합적인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남성은 여성을 오르가즘에 도달함으로써 대단한 만족감을 얻는데, 그렇기 때문에 처음엔 여성의 거짓 오르가즘이 남성에겐 격려가 될 수도 있죠.”

하지만 처음엔 좋은 뜻에서 시작된 오르가즘 연기 때문에 나중에 빼도 박도 못하게 되는 수가 있으니… 차라리 처음부터 솔직하게 못느끼면 못느낀다고 말하고 둘이서 같이 해결책을 찾는 것이 낫지, 남자는 자기 할 일 다했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여자는 만족과는 거리가 먼 잠자리를 계속 하게 된다면.. 결국엔 누구탓도 못하게 되는 것 아닌가? 또 한 가지 많은 전문가들이 얘기하는 바는 여성은 오르가즘을 느끼지 않고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섹스를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사실 나도 영 느낌이 안오는 날이 있는데, 그런 때라도 남친과의 스킨십과 그가 흥분하는 모습은 여전히 섹스를 즐겁게 만든다.

결론은 너무 오르가즘에 집착해서 상대방에게 거짓말까지 할 필요는 없다라는 것.

두번째로 흥미로운 설문 결과는 남성이 오럴섹스를 받는 것만큼 여성에게 해주고 있다는 사실. 과거엔 오럴섹스에 있어 인색했던 미국 남성들이 드디어 여성들만큼 상대방에게 베풀고 있다는 것이다. 난 너무 자주 받고 있어서 몰랐는데..ㅎㅎ.. 받는 것만큼 주는 것이 당연한 것 아닌가? 여성에겐 오럴섹스를 요구하면서 막상 자기는 해주기 꺼려하는 남성들은 오럴섹스를 즐길 자격이 없다고 본다.

세번째는 남성들의 자위행위는 단지 사춘기 소년의 비밀스런 행위도 아니고, 싱글 남성들의 전유물도 아니고, 모든 연령대의 모든 남성들의 오락이라는 사실. 60 퍼센트의 남성들이 지난 한 달 동안 자위행위를 한 적이 있다고 답했고, 70대 이상의 남성들도 30 퍼센트가 그렇다고 답했다.

이미 많은 분들도 아시겠지만, 대부분의 남성들은 파트너와의 섹스가 만족스럽지 않아서 자위를 하는 것이 아니다. 자위는 남성에게 있어 스트레스 해소와 긴장 완화의 역할을 해준다. 자위는 남성의 가장 쉬운 유희활동과 같다고나 할까. 파트너와의 섹스가 특급 호텔에서의 식사라면, 자위는 군것질이다. 항상 호텔 밥만 먹고 살 수는 없으니까. 가끔은 과자 같은 것도 먹고 싶은게 당연하듯이 남자들에 있어 자위가 그런 욕구 분출의 수단이라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항문성교를 해 본 사람들의 숫자가 부쩍 늘었다고. 거의 40 퍼센트의 답변자들이 항문성교를 해봤다고 답했고, 특히나 장기간의 결혼이나 연애 관계에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항문성교의 시도가 늘어났다고 한다.

이건 죽을 때까지 해보게 될 것 같지 않지만, 해 본 사람들의 의견은 각양각색. 다른 무엇과도 비할 수 없이 좋다는 친구도 있었고, 별로이고 다시 하고 싶지 않다는 친구도 있었다. 어쨋거나 기사에서도 언급했지만, 항문성교는 다른 어느 행위보다도 성병 감염의 위험이 크니 주의해야 한다.

그러고보니 이전에 이런 내용들에 대해 내가 썼던 글이 있어 여기에 첨부.

여자를 오르가즘에 이르게 하기 위해 알아할 상식
이해해야 할 남자들의 그 짓
귀엽지 않으면 입에 넣기 힘든 건 당연

덤으로 영화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의 그 유명한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