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체력과 외모 관리

외모지상주의인 사회에서 외모가 남들보다 떨어지는 당신이라면 연애하기 쉽지 않을 것이다. 많은 분들이 누누히 말하듯이 외모가 전부는 아니다. 그리고 남자건 여자건 철이 들 수록 외모가 다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그리고 나이가 들 수록 얼굴보다는 몸이 중요하다는 것도 깨닫게 된다. ^^;;;

얼굴은 사실 어마어마하게 흉칙하게 생겼거나 ‘으악’ 할 정도로 생기지만 않았으면 사람 성격에 따라 좋아보일 수도 있고 귀엽게 보일 수도 있는 법이다. 평범한 얼굴의 당신이 조금이나마 이성에게 어필할 수 있는 얼굴로 탈바꿈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웃는 연습’을 하는 것이다. 웃는 얼굴에 침 못뱉는다고, 웃음 띤 얼굴은 누구에게나 좋은 인상을 준다. 난 아무리 잘생긴 사람이라도 항상 우울한 표정이거나 그늘진 표정의 소유자와는 같이 10분도 있기 힘들 것 같다. 오늘부터 거울보고 웃는 연습을 해라. 그리고 자주 작은 일에도 웃어라. 남자건 여자건 자기 말에 잘 웃어주는 사람에겐 항상 호감이 생기게 된다.

말한대로 나이가 들 수록 몸이 얼마나 중요한지 절실하게 느끼게 된다. 내가 ‘몸’이라고 하니까 야릇한 상상을 하시는 분들도 계실테지만, 그 야릇한 상상이 아주 틀리지는 않을것이라고 미리 말씀드린다. 내가 말하는 몸은 우선 건강, 그리고 몸매다. 당신이 허약한 체질이거나 기운이 없는 편이라면 올해엔 애인을 만들기 전에 당신의 체질을 개선해라. 좋은 소식은 건강을 관리하다보면 몸매도 개선이 된다는 것이다.

열심히 운동합시다!

특히 여자분들. 살빠지면서 기운도 빠진다면 잘못된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거다. 제대로 다이어트하고 운동하면 기운이 더 생기고 활기가 넘치게 된다.

건강하고 보기 좋은 몸, 그리고 그런 몸에서 나오는 활기는 사람을 젊게 보이게 하는 가장 큰 공신이다. 당신이 지금 애인도 없고 나이도 나름 젊다면 이런 얘기가 귀에 잘 안들어 올지도 모른다. 하지만, 싱글일 때, 시간이 남을 때, 미리미리 몸관리를 해두면 이성을 만나서도 자신감있게 다가설 수 있고, 애인이 생긴 후엔 더욱 당신의 건강한 몸이 빛을 발할거다. 특히나 부모님들은 건강.. 무지 중요하게 생각하신다.

명품으로 아무리 휘감아도 속이 썩어있으면 무슨 소용이 있나. 그 돈으로 헬스클럽 등록해서 오늘부터 당장 운동하는 것이 10년, 20년 뒤의 당신의 모습을 훨씬 아름답게 만들어준다고 장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