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이메일을 보내주신 여성분들 중 이미 서양남자와 연애를 하고 있는 분들도 꽤 있었고, 서양남자와 사귀어 보고 싶다는 분들도 있었다. 이미 세계는 지구촌이고, 인터넷으로 연결 안되는 곳이 없으니, 한국에서 짝을 찾기 힘든 여성분들이 해외로 눈을 돌리지 말라는 법은 없겠지.

그 중 “서양남자는 이렇다고 들었는데, 정말인가요?”라는 물음이 몇 건 있었다. 이미 메일로 다 답변해 드렸지만, 이런 점들을 궁금해 하는 다른 분들이 더 계실 것 같아 여기에 적어봤다.

1. 서양남자는 한국남자보다 스킨십을 잘한다?

일반적으로는 그렇지만, 절대 그렇다고 할 순 없다. 서양남자들 중에도 여자경험이 별로 없는 이들은 스킨십 할 때 덜덜 떤다.

2. 서양남자는 섹스를 잘한다?

평균적으로 보자면 한국남자들에 비해 섹스할 때 여자를 만족시키기 위해 훨씬 더 노력하는 것 같다. 그렇지만 테크닉이나 발기 능력은 개인차가 심하므로 서양남자라고 전부 섹스를 잘한다고 할 수는 없다.

3. 서양남자의 성기는 한국남자의 그것보다 훨씬 크다?

역시 개인차가 있으나 평균 사이즈는 쬐금 더 크다고 한다. 흑인이 평균적으로 제일 큰 건 잘 알려진 사실.

4. 많은 서양남자들이 동양여자를 선호한다?

아니다. 서양남자들 중에 금발 좋아하는 사람, 흑인 좋아하는 사람, 글래머 좋아하는 사람 등등 자기 취향이 확실한 사람들이 많은데, 그 중 동양여자를 좋아하는 남자들도 있는 것뿐이다. 전적으로 개인 취향이지 동양여자라고 모든 서양남자에게 인기인 것은 아니다. 오히려 많은 서양남자들은 자기와 너무 다른 여자와는 사귈 엄두를 내지 않는다. 그나마 동양여자를 사귀는 남자들은 약간 오픈된 사람이거나, 이국적인 걸 좋아하는 사람이다. 다양한 인종이 섞여있는 대도시의 남자들은 타인종에 대한 거부감이 확실히 적다.

5. 서양에는 고부간의 갈등이 없다?

고부간 갈등이 전혀 없다고 하면 거짓말이다. 미국에서도 시어머니와 며느리가 사이 안좋은 경우를 많이 봤다. 하지만 한국에 비하면 여자가 시댁에 매여야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명절에도 보통은 남자쪽, 여자쪽 다 찾아뵙는 것이 보통이고, 시부모와 같이 사는 경우 자체가 드물기 때문에 갈등이 덜한 건 사실이다.

6. 서양남자는 더 친절하고 자상하다?

매너가 좋은건 사실이다. 한국남자들에 비해 말도 잘 들어주는 편이다. 하지만 개인적인 면도 많아 어떨 땐 냉정하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다. 이것도 개인차가 물론 있는 부분. 서양남자와 사귀려면 독립적일 필요가 있다. 남자에게 기대거나 너무 의지하는 스타일의 여성은 서양남자와 사귀기 힘들다.

7. 서양남자와 사귀려면 섹스는 필수다?

장기적으로 사귀는 관계가 되려면 그렇다. 매우 독실한 종교인어서 종교적인 이유로 혼전섹스를 반대하지 않는 이상, 대부분의 서양남자들은 진지하게 사귀는 관계라면 섹스는 필수라고 생각한다. 여자가 결혼 전엔 절대 안돼라고 하면 기다려 주는 남자도 있다고 듣기는 했지만, 그런 경우는 매우 드물다.

8. 서양남자는 적극적인 여성을 좋아한다?

어느 정도는 그렇다. 대부분의 서양남자들은 너무 얌전하고 조용한 스타일의 여자보다는 활발한 여자를 선호한다. 여자가 먼저 데이트 신청을 하는 것에도 별로 거부반응을 보이지 않는다. 그렇지만 여자가 너무 달라붙거나 자주 연락하면 금방 싫증을 내는 것이 서양남자다.

적으면서 보니, 서양남자는 이렇다라고 딱히 단정지으려는 노력 자체가 부질없다는 생각이 든다. 사람은 다 사람이다. 서양인이라서 이렇고 한국인라서 저런 것이 아니라, 그건 그가 그런 사람이기 때문이다. 외국인이라 색안경을 끼고 볼 필요도 없고, 당신의 기준을 바꿀 필요도 없다.

서양남자와 사귀는 건 사실 더 힘들 수 있다. (서양남자와 사귈때 힘든 점) 하지만, 그가 당신이 지금까지 만난 남자들 누구보다 당신을 행복하게 해준다면 인종, 국적이 무슨 대수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