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이 원하는 여자친구가 되려면(1)에 이어..

4.  독립적인 여자가 되기

남자들이 처음엔 자신이 보호해 줄 수 있는 여리고 자기를 의지하는 여자를 좋아하는 것 같지만 사귀는 시간이 길어질 수록 의존적인 여자에겐 짜증을 느끼게 된다.  어느 정도는 ‘너 없어도 내 인생은 행복해’이런 태도가 필요하다.  남자친구의 도움이 필요할 때는 부탁하되, 그가 없어도 처리할 수 있는 일까지 그에게 부탁하는 습관을 들이지 말자.

그가 아닌 다른 친구들과의 만남이나 여자친구들과의 여행도 가끔은 필요하다. 당신에게 그 말고는 시간을 보낼 사람 혹은 취미가 없다는 사실은 그에게 부담이 될 수도 있다.

어느 정도의 경제력은 독립적이 되기 위해서는 필수다. 남자에게 금전적으로 항상 의존하는 여자를 좋아할 남자는 없다.

5.  그에게 부담을 주지 않기

특히 결혼에 대한 부담. 나이가 찬 여성이라면 결혼에 대해 조마조마해 하지 않을 수 없다. 하지만 그럴 수록 마음을 느긋하게 가지고 당신의 좋은 점을 보임으로써 상대방이 당신과 결혼하고 싶게 만들도록 해야한다. 결혼 얘기를 꺼내는 것은 남자에겐 거의 최후통첩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 ‘너 나랑 결혼 안할거면 헤어져’ 거의 이렇게 들리지 않을까.

그런 압력을 받을 경우, 어떤 남자들은 당신을 좋아함에도 불구하고 결혼에 대한 마음의 준비가 없어서 당신과 헤어지는 길을 택할 수도 있다.  사귄지 몇 년이 됐는데도 그렇다면 문제지만, 너무 빨리 결혼 얘기를 꺼내 잘 진행중인 관계에 찬물을 끼얹을 수도 있다.  그가 당신이 그를 진심으로 사랑해서가 아니라 단지 결혼을 하기 위해 당신과 사귄다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6.  여성성을 발휘하기

여자라면 아무리 선천적으로 털털하고 남자같은 여자도 남자에게 없는 여성성을 가지고 있다. 평소엔 친구같은 여자친구라도 가끔은 남자로 하여금 ‘얘도 역시 여자구나’하고 느끼게 할 필요가 있다.

평소와 달리 여성스러운 옷차림을 하고 데이트에 나간다던지, 남자친구를 위해 근사한 밥상을 차려준다든지, 에로틱한 섹스를 연출한다든지, 너덜너덜한 지갑을 들고 다니는 그에게 새 지갑을 사준다든지.  여자들 뿐만이 아니라 남자들도 여자가 자기를 위해 신경을 쓰는 것에 감동을 받는다.

7.  그 앞에서 자주 웃어주기

좋아하는 여자의 미소만큼 남자를 행복하게 하는 것은 없다고. 작은 일에도 크게 웃고 미소지을 수 있는 여자가 되자.

내 경험과 나의 전/현 남자친구들의 의견들을 바탕으로 적어본 남자들의 진정으로 원하는 여자친구상은 이렇지만, 여러분들은 다른 생각을 가지고 계실지도.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다른 조건들이 있으면 적어주세요.)